보도기사

[2017.08.01 아침신문] 영암교육청, '잠깐 멈춤, 깊은 호흡' 행복 충전 氣찬 영암교육

국슬기

2017-08-09
조회수 2,789
로고

영암교육청, '잠깐 멈춤, 깊은 호흡' 행복 충전 氣찬 영암교육


2017. 08.01(화) 20:16



[영암/아침신문] =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7월 31일부터 2일까지 3일간 관내 유·초·중학교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유공 교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잠깐 멈춤, 깊은 호흡, 행복 충전 氣찬 영암교육'을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5. 개정교육과정, 영암교육 2017 및 氣찬 영암무지개학교 교육지구에 대한 설명 및 학교별 교육과정 우수사례 공유와 토론의 장이 마련돼 2017.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담당하는 교원의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세종시교육청의 수왕초등학교를 방문해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소규모 농촌학교 살리기 방안을 모색했다.

연수에 참가한 교원들은 깊은산속 옹달샘 힐링 프로그램 15시간 연수를 통해 명상으로 비워진 마음에 열정과 몰입으로 자신을 스스로 치유하는 생활적 회복역량을 쌓았다.

또한 소리, 걷기, 향기 등 자연과 함께하는 명상과 교사인성 및 심신치유를 위한 에듀힐링 프로그램으로 교원 직무 스트레스를 관리하여 치유자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신북중 김희영 교감은 "열심히 달리기만 하지 말고 잠깐 멈춰 서서 자신을 바라보는 것을 통해 얻게 되는 새로운 영감과 에너지를 담아가는 건강한 연수였다."는 평가와 "자유로운 협의, 토론은 학생참여 중심의 교육과정과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의 내실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댈 수 있어 더욱 좋았다."는 소감을 말했다.

안병창 교육장은 "학생들의 꿈과 실력을 가꾸기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2017년 하반기에도 학교 교육력 제고와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운영에 소통과 화합으로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느낌 한마디

이전
다음

옹달샘 스페셜

이전
다음